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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사업지 분석 및 보고서를 작성할때 참고할 내용입니다.

place21 2005. 10. 7. 23:46
부동산 컨설팅보고서의 모형



Ⅰ. 기본적 사항과 부지의 개요



1. 과업의 목적

2. 과업의 내용

3. 부지의 개요


Ⅱ. 개발환경(여건)분석



1. 상위계획 및 관련법규검토

가. 상위계획검토

나. 건축관련법규분석 도시계획법, 지역지구제, 건축법,

관할 시·군·구의 건축조례검토


2. 광역분석

가. 입지여건분석

(1) 지리적여건분석

(2) 주변환경분석

(3) 계획지역의 향후 전망


나. 사회적여건분석

(1) 인구 및 주거, 인구성장패턴

(2) 도로 및 교통체계, 지하철 등 교통현황분석

(3) 교통량 조사(통행방향, 성별, 연령별)


다. 경제적 여건 분석

(1) 배후지역의 경제적 여건 분석

(2) 지방세 징수현황에 지역별 자생력 비교

(3) 산업별 취업구조


라. 광역상권의 분석

(1) 권역별 상권현황조사

(2) 권역별 상권분석


3. 인근지역분석

가. 인근지역의 범위와 특성

나. 인근지역의 변화과정

다. 인근지역, 인구, 교통, 산업분포, 부동산수급동향


4. 시장조사분석

가. 상업용 부동산 시장동향 및 추이

(1) 실물경제동향

(2) 상가·오피스빌딩 수요·공급동향


나. 부동산가격수준 비교분석

(1) 주요지역 지가변동 추이 (2) 향후 지가변동 예측

(3) 인근지역의 지역요인분석 (4) 계획지의 지가수준


다. 대상지 부동산의 예상임대료 예측

(1) 계획지역 내 임대가격 동향 및 예측

(2) 주변지역의 임대가격 동향 및 예측


라. 대상지 부동산의 예상임대료 추정

(1) 다중회귀분석에 의한 임대가격분석

(2) 대상지 상가부분의 예상임대료 수준


마. 임대가능성분석

(1) 상가·오피스부분의 임대가능성

(2) 계획대상지 향후 개발완공시점의 시설별, 층별 예상 임대보증금

산정 및 임대가능성 분석


5. 시장성 분석

가. 이용고객층의 특성 분석

(1) 연령 및 성별 (2) 직업 (3) 소득 (4) 소비성향


나. 이용고객의 구매형태분석

(1) 구매물품 (2) 직업별 물품구매형태

(3) 방문목적 (4) 구매금액

(5) 고객특성별 방문목적 (6) 구매형태 종합분석


다. 이용고객의 통행패턴

(1) 교통수단 지하철, 버스, 도보, 자가용, 택시

(2) 소요시간 (3) 소요시간과 물품구매형태

(4) 소요시간과 통행패턴 (5) 출발·거주지의 분석

(6) 통행패턴 종합분석


라. 이용고객의 만족도

(1) 해당상점의 선택이유

(2) 해장상점 고객들의 만족·불만족 요인




6. SWOT분석 및 소결론

가. 강점 및 약점 나. 기회요인 및 우려요인 다. 소결론


Ⅲ. 개발 Concept설정


1. 유치가능업종의 개념설정


2. 경쟁구조 분석

가. 유사사례 상업여건 분석 나. 유사사례별 유치업종

다. 유사사례 상점의 종합분석


3. 계획대상지의 개발여건분석

가. 주변지역 상업여건분석 나. 계획대상지 상업환경분석


4. 유치가능업종 선정

가. 유치가능업 선정 시 고려사항 나. 유치가능업종 선정


5. 유치가능업종별 타당성 검토

가. 유치가능업종별 특성 나. 유치가능업종별 타당성 검토


Ⅳ.개발계획 및 설계


1. 시설규모산정

가. 잠재고객인원 사정 나. 이용인구 추정

다. 유치시설별 개발수요 산정 라. 개발수요 분석 및 규모 산정


2. 건축계획

가. 최유효공간 사용계획 나. 동선계획

다. 유치업종 배치계획 라. 세부면적 배치계획


Ⅴ. 경제성(수익) 분석


1. 투자분석

가. 운영손익분석 나. 자금수지분석 수입보증금임료, 관리비와 지출

다. 수익성분석 현금흐름 분석 라. 요구임대료 수준분석


2. 임대 운영전략수립

가. 임대전략

(1) 분양의 방식 및 흐름 (2) 분양계획 (3) 임대차계획

나. 홍보 및 광고전략

Ⅵ. 결론과 요약

위와같은 내용을 참조하시고 살을 부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아카데미디벨로퍼
글쓴이 : 박선윤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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